본문 바로가기
개발도서강의후기

[개발도서] 자바성능 튜닝이야기

by 상용최 2020. 4. 12.
반응형

필자는 회사에 입사해서 가장 먼저 들은 이야기가 "개발자라면 감명깊게본 개발도서가 한권이상은 있어야한다" 라는 말씀이었다.

이 말씀을 듣고 내가 읽은 개발도서들은 개발도서라기보다는 입문서같은 느낌이었다.

예를들어 JAVA의 정석, DB기초책 등등 기초개념과 활용법을 알려주는 입문서같은 느낌이었다.

그래서 제일먼저 드는생각이 성능튜닝에 관한 도서를 읽고싶었다.

그 결과 자바성능 튜닝이야기라는 책을 찾았다.

 

책을 본 목적

  • 성능튜닝을 어떻게 하는것인가? 에 대한 답

책을 본 후기

결과부터 말씀드리자면 방향성을 얻고싶으신분께는 추천 구체적인 방향을 원하시는분께는 비추천이다.

필자는 초보자이기때문에 방향성을 얻은것같다.

무언가를 사용할때 이정도까지는 알고 사용을 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static, synchronized, gc에 대해서 몰랐던 사실을 알게되었다.

3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gc에 대해서, gc를 통하여 어떠한식으로 튜닝을 해야하는지 알게된것은 정말 저렴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책 한권만 읽는다고 튜닝을 할수 있을것 같지는않다.

여러가지 좀 더 심화서를 읽어야 할것같다.

 

 

 

반응형

댓글